본문 바로가기

잡설

Learn OpenGL 2-5 Shader 연습문제 3

수정 전 코드


코드 수정 전의 모습

 

 

 

수정 후 코드 & 결과


코드를 수정 한 모습

vec3 aPos를 그래도 ourColor에 담으면 끝!


원인은,

결과가 이렇게 되는 것에는 좌표와 연관이 있을 것이라 보인다.

 

상단은 (x,y,z) {0.0, 0.5, 0.0} 이고 이는 RGB로 보면 초록에 가깝고,

 

좌측은 (x,y,z) {-0.5, -0.5, 0.0} 이고 이는 RGB로 보면 검정에 가깝다 (색깔은 0~1까지 밖에 범위를 허용함. 그 이외의 범위는 아마 검정으로 띄우는 것 처럼 예상 됨 -> default가 0.0)

 

우측 하단은  (x,y,z) {0.5, -0.5, 0.0} 이고 이는 RGB로 보면 빨강에 가깝다

 

 

따라서 결과가 이렇게 나오는 것 같다.

'잡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D 컨벡스헐 이론에 대해?  (2) 2022.09.20
LearnOpenGL 1-4 Hello Triangle 연습문제 2  (0) 2022.07.18
Learn OpenGL 2-4 Hello Triangle 연습문제 1  (0) 2022.07.18
Learn OpenGL 2-5 Shader 연습문제 1  (0) 2022.07.18
SCPC 후기  (0) 2022.07.17